본문 바로가기
IT/엑셀

엑셀 여러 칸의 내용을 하나로 합치는 방법 ( 엑셀 여러내용 합치기 )

by 유용한정보제공 2023. 7.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 활용팁에 포스팅을 할건데요

 

엑셀 여러칸으로 나눠져 있는 입력된 데이터를 하나의 칸으로

 

다 표시되게 하는 기능에 대해  알려드리고자합니다.

 

 

 

 

 

 

  CONCATENATE 함수

 

 

 

 

여러칸의 내용을 하나의 칸으로 합치는 함수 CONCATENATE 에 대해 빠르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우리의 시간은 소중하니까요.^^

 

 

 

 

아래  예제를 보시면  3칸으로 구성된  일과 / 이분의/ 일 텍스트가 입력된 3칸이 있습니다.  

 

이 3칸의 내용을 한칸으로 합치어 표시되게 하겠습니다. 

 

 

 

 

 

 

 

 

1. CONCATENATE 사용법 

 

 

 

 

 

 

이 함수의 사용법은 아주 간단하고 심플합니다. 

 

 

=CONCATENATE 함수 뒤에 합쳐질  칸을  지정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함수써서 얘기하니까 복잡해보이니까 바로 실전으로 들어가쥬^^

 

 

 

반응형

 

 

 

 

 

=CONCATENATE(합치려고하는칸지정1,합치려고하는칸지정2, 합치려고하는칸지정3

 

 위와 같이 함수 뒤 괄호안에 합치려고하는 칸만 지정해주면 됩니다.  

 

아주 쉬워요 

 

 

 

 

D5 칸에 있는 "일과" ,  E5칸에 있는 "이분의" , F5칸의 "일"을 합쳐서 

 

일과 이분의 일로 합쳐진 것이 확인 가능합니다. 

 

 

 

아주 쉽고 간단하죠잉??^^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