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제품 리뷰

무지개뽕 LED 메모리 TeamGroup T-Force DDR4-3600 8gb 내돈내산 리뷰

by 유용한정보제공 2021. 5. 16.
반응형

첫 포스팅은 컴퓨타 메모리 내돈내산 리뷰입니다.

기존 삼성 16기가 바이트 메모리 사용하다가 너무 밋밋하고 요즘 무지개 뽕 LED가 대세여서
LED 뽕맛이 나오면서  성능이 좋은놈으로 고르다가 픽 하였쥬^^

제가 픽하게 된 메모리는 TeamGroup T-Force DDR4-3600 8gb 입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화이트와 블랙으로 생상이 나눠져있습니다.

 TeamGroup T-Force DDR4-3600 8gb 화이트 

 

 TeamGroup T-Force DDR4-3600 8gb  블랙



제가 고른건 화이트 색상이였지만 ~ 블랙도 보니 넘 이쁘네요 ~


스펙 및 사양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팀 그룹이라는 회사에서 제작 되었으며 , DDR4로 분류 됩니다. DDR5도 나온다 라는 얘기가 있던데 현재는 DDR4로도 충분 쌉가능하쥬 ~~!!!
동작클럭이라는 것은 높으면 높을수록 작업의 속도가 빠르다고 보시면 됩니다.^^


16기가 2개로 된 것도 있지만 전 RGB 뽕맛을 느끼기 위해 일부러 8GB 4개로 =32기가 장착을 했습니다.
쓸데없는 메모리 욕심 ㅠㅠ
하지만 사진이 취미인 저는 라이트룸이나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을 쾌적하게 사용하기 위해 32기가로
결정했습니다. 물론 동영상 편집이나 전문적으로 사진 프로그램 사용하시는분들은 64기가도 사용하시더라구요
저한테는 32기가도 과하다는거 ^^
메모리가 늘어나면 뭐가 좋으냐..라고한다면 CPU는 일꾼이라고 한다면 메모리는 작업 공간입니다.
일꾼이 아무리 많다 한들 작업공간이 없으면 효율이 안나오겠쥬??? 그래서 CPU에 걸맞는 메모리 용량 선정이
좋아요 !! 저같이 RGB뽕맛 욕심이 있으면 ㅠㅠ

저는 아래 첨부사진과 같이 AMD 라이젠 5 3600 6코어 제품에 이 메모리 사용중입니다. 라이젠 조합과 아주 굿~!!

 


더구나 이 메모리는 히트스프레더라는 기술을 사용하여 발열 해소로 성능 안전성과 긴 수명을 연장시켜준다니 안 쓸 이유가 없겠쥬..~!! 그러나 저는 RGB뽕맛으로.. 고름 ㅠㅠ

이쁘쥬 ~^^


아래 그림은 실 장착 사진입니다.

제가 갤럭시 노트 10을 사용하는데 카메라가 맛이 갔는지.. 사진찍는대로 흐리흐리하게 나옵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려요

 


RGB 이쁘쥬?? 지금 사용한지 1년이 다되가는데 아무 문제 없네요 ^^

무상 보증 기간은 1년 보증 서비스가 제공되며 , AS 서비스 접수 시 구매처 또는 구매영수증등이 있어야 서비스 접수 가능하다니 구매처나 영수증은 필히 보관하셨다가 문제 생기면 AS 접수 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RGB LED 영상 하나 올리고 리뷰 종료하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꾸욱~!! 구독하기 눌러주세요 ~!!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