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엑셀
엑셀 여러 칸의 내용을 하나로 합치는 방법 ( 엑셀 여러내용 합치기 )
유용한정보제공
2023. 7. 12. 11:0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 활용팁에 포스팅을 할건데요
엑셀 여러칸으로 나눠져 있는 입력된 데이터를 하나의 칸으로
다 표시되게 하는 기능에 대해 알려드리고자합니다.
CONCATENATE 함수
여러칸의 내용을 하나의 칸으로 합치는 함수 CONCATENATE 에 대해 빠르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우리의 시간은 소중하니까요.^^
아래 예제를 보시면 3칸으로 구성된 일과 / 이분의/ 일 텍스트가 입력된 3칸이 있습니다.
이 3칸의 내용을 한칸으로 합치어 표시되게 하겠습니다.
1. CONCATENATE 사용법
이 함수의 사용법은 아주 간단하고 심플합니다.
=CONCATENATE 함수 뒤에 합쳐질 칸을 지정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함수써서 얘기하니까 복잡해보이니까 바로 실전으로 들어가쥬^^
반응형
=CONCATENATE(합치려고하는칸지정1,합치려고하는칸지정2, 합치려고하는칸지정3 )
위와 같이 함수 뒤 괄호안에 합치려고하는 칸만 지정해주면 됩니다.
아주 쉬워요
D5 칸에 있는 "일과" , E5칸에 있는 "이분의" , F5칸의 "일"을 합쳐서
일과 이분의 일로 합쳐진 것이 확인 가능합니다.
아주 쉽고 간단하죠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