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구글애드센스 PIN 인증 및 계좌 등록 방법 TIP 공개!!!

by 유용한정보제공 2021. 9. 3.
반응형


저는 티스토리를 5월 말에 시작하여 7월 중순쯤에 구글애드센스 승인 되었습니다.ㅎㅎ



유튜브는 운영을 안해서 잘 모르겠지만 유튜브던 티스토리도 구글애드센스의 승인이 되고 나서 광고 게시 후

10달러 이상의 수익이 누적되어야만 수익 지급을 위한 애드센스 PIN 번호라는게 발송이 됩니다.

이 PIN번호 인증을 안하면 수익이 창출이 되더라도 내 계좌로는 돈이 지급이 안된다는 얘기입니다 ㄷㄷㄷㄷ

바로 PIN번호 인증을 당장 해야겠쥬??ㅎㅎ

구글애드센스 PIN 번호 입력 과정

 



자 위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중입니다 라는 메시지가 보이실겁니다. 그 아래 빨간

색 테두리를 보시면 2021년 8월 15일에 우편으로 PIN을 발송해 드렸다는 문구가 보이고 , 받는데까지 2~4주 소요 된

다고 나와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8월 15일에 미국에서 보내서 8월 말에 우편을 받아 볼 수 있었습니다.


저는 당연히 이메일이나 모바일로 보내줄 알았더니..... 우편으로....보낸답니다....
구글애드센스에 기입된 주소지와 맞는지.. 확인하려는 구글 회사의 방침인가붑니다...ㅡ.ㅡ...


 

p>

구글애드센스 PIN 우편 물



구글애드센스 PIN 번호 



친절하게 PIN 번호 등록 과정도 단계별로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


PIN 번호 받으면 바로 구글애드센스 사이트 들어가서 바로 등록 해줘야겠쥬 ㅎㅎ


자 청구 수신 주소 확인으로 들어가서 PIN번호 등록을 합니다.


 

이렇게 PIN 번호를 입력하면 PIN 입력하라는 문구가 사라지며 , 상단에 주소지를 확인하지않아 지급이 보류중입니다.

라는 문구도 사라지게 됩니다. ㅎㅎㅎ

그럼 이제 끝난걸까요??? 놉...ㄷㄷㄷ


수익금을 받을 은행과 계좌번호를 등록을 해야 수익금을 챙길 수 있으니 계좌 번호 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 봅시다잉

  구글애드센스 계좌 등록   


수익금 받을 계좌는 여러개 등록 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메뉴 중 지급 버튼을 클릭



지급받을 방법 중 결제 수단 관리 클릭

구글애드센스 계좌등록 화면

수취인 ID는 선택사항이라 저는 그냥 패스했고요 .

예금주 이름은 영문으로 입력 하셔야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은행 이름과 SWIFT 은행 식별 코드 (BIC) 입니다. 저는 그냥 제가 아는 스펠링으로 적을려고했는

데 그게 아니였습니다. 은행별로 은행 이름과 SWIFT 은행 식별 코드가 정해져 있더라구요


스위프트코드가 SWIFT 은행 식별 코드가 되고요 , 은행 영문이름이 은행 이름이 되겠습니다.

요대로 입력하고 계좌번호 등록하면 결제 수단 등록이 완료입니다. ^^


그러면 수익이 생기면 바로바로 입금이 되느냐?? 놉


구글 애드센스 정책상 100달라 이상이 되어야 정산이 됩니다. 그런데 정보를 검색하다가 충격적인것을 확인했

는데요. 구글애드센스의 수익금을 받을때 건당 10,000의 은행에서 수수료로 때간다는 사실입니다.. ㄷㄷㄷㄷ카카오와

우체국의 경우는 건당 5,000원의 수수료를 가져가고요... 쉽게 생각하면 타은행 ATM 기계에서 현금뽑을떄 수수료를

받는걸로 생각하면 됩니다..ㅡㅡ..


자 계산해 봅시다 구글애드센스의 정책은 100달러 이상일때 수익금 정산이 되는데 10,000원씩 때간다면 거의 9~10달

러를 가져간다는 뜻입니다.



간단하고 쉽게 정리할려고 했는데 이정도로 요약했네요 . 도움이 되셨음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