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코로나19:) 모더나 백신 1차 접종 후기

by 유용한정보제공 2021. 9.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로나 19 감염자수가 3천명이라니 ㄷㄷㄷㄷ 지긋지긋한 나머지  예전보다 나아진게 없네요..

 

8월에  백신예약을 9월25일에 했는데 바로 저번주 토요일였어요 .  많은 후기들을 찾아 봤는데  부작용 후기들이

 

꽤 솔찬히 나오길래 저도 이걸 맞아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이 참 많았습니다.    

 

 

코로나19 접종 예약 내역

 

화이자보단 왠지 모더나가 나을거 같다는 생각에  일단 맞아보자 하고 병원에 갔습니다.    

 

 

코로나19 백신 동의사항 및 체크사항

 

병원에 가서 백신 맞으러 왔다고 하니 위 동의서 및 체크사항 할 문서를 주더라구용 

 

전 특이사항이력이  호흡곤란, 알레르기 등 2가지 증상이 있었습니다. 물론 지금은 아니지만  공황장애로 인한 호흡곤란 ,  음식물 알레르기로 인한 두르러기 증상이 있어서 정말 고민했습니다. 공황장애는 안겪어보신분들은 모르시겠지만

겪어보신분들은 다 아실겁니다. 이 공황장애 증상이 다시 발작하면 어쩌나 라는 공포감에 맞아야 할지 말아야 할지

병원에 들어가서도 고민이 조금 되더라구요.  정말 숨을 못쉬고 죽을 거 같은 공포 느낌이  정말 싫었습니다.

물론 2019년도에 발작하고 지금까지는 아무 이상이 없습니다 다행히... 그때 정말 부정맥, 심전도 ,신경과 , 외과  별 검사를 다해봤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ㅎ

 

모더나 백신

 

일단 공황장애 , 알레르기 체크를 하고  ,  6명정도 조를 이루어 의사샘 진료실로 앉히더니  모더나 부작용 등에 설명을 하십니다. 아주 간단히 ㅎㅎㅎㅎ 20초도 안걸린듯합니다.

 

  대표적인 부작용

 

모더나 암 , 발열, 주사부위 근육통 , 피부가려움, 호흡곤란 ,부기 , 관절통, 오한 , 구토  등이 있습니다 .

주사 부위 통증은 대부분 느끼더라구요 .  팔 근육통때문에 팔이 안올라가는경우도 있더라구요

 

 백신 접종 후기

 

제 차례가 와서 의사샘한테 공황장애,  알레르기 얘기했는데  사뿐히 대수롭지 않다는 듯이 네네 하시고 그냥 주사 놔주시더라구요 ㅡ.ㅡ.. 난 무언가 상담과 안심 시키는 말씀을 해주실줄 아랐는데 

 

 

주사는 순식간에 끝나네요.. 따끔하자마자 바로 주사기 뽑아요 ㅎㅎㅎㅎ  주사 맞고 15~30분 병원에서 대기하고 이상없으면 바로 집으로 고고  !!! 전 20분뒤에  이상없어서 편의점가서 타이레놀 하나 사서 바로 집으로 고고했습니다.

 

 

 

타이레놀

 

 

 

 

1. 접종 1일차  : 

 

한 6시간 지나고 나서  주사 맞은 부위에 부기가 올라오고 약간의 근육통이 생기더라구요 , 막 팔이 안들어지고 그런 상태는 아니고 , 그냥 근육통있네 이정도에...  머리가 아주아주 약간 지끈함이 있더라구요 약 먹을 정도는 아니여서 그냥 그런가부다 하고 편하게 잘 잤어요 ㅎㅎ

 

2. 접종 2일차 :

 

자고 일어나니  주사 맞은 부위의  근육통이 1일차보다 조금 더 심하게 느껴지네요. 확실히 그래도 약 먹을 정도는 아니여서 약은 안묵었습니다. 머리 아픈것도 없었고  그냥 일상 생활 했어요

 

3. 접종 3일차

 

근육통이 완전 없어진건 아니고  확실히 전날보다  서서히 사라지고 있고 ,  나아지고 있다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스타필드 가서 쇼핑도 하고 이것저것 하고 집에 들어왔습니다.ㅎㅎㅎㅎ

 

 

결론은 맞길 잘했다라는 생각이네요 ㅎㅎㅎ  안그래도 벌써 전국민의 70%가 접종했다고 했는데...   괜히 백신 안맞고 코로나 걸려서 전염시키면 욕먹는거 아닌가 걱정했었거든요 ㅋㅋㅋㅋ  다음 2차 접종은 11월 6일인데 이때도 2차 맞아보고 후기 남겨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