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까페

양조장을 개조한 문경 산양정행소 카페 방문 후기 ( 내돈내산 )

by 유용한정보제공 2022. 11. 11.
반응형

 

[ 카페 리뷰 ]

 

양조장을 개조한 문경 산양정행소 카페 방문 후기

 



10월달에 경북 문경으로 놀러갔다가 알게 된 산양정행소 카페를 다녀왔습니다. 산양정행소 카페는 옛 양조장을 개조해 만든 카페이며 , 더욱이 저는 애견인이기 때문에 애견 동반이 된다고 하여 방문하였습니다.


 

주소 : 경북 문경시 산양면 불암2길 14-5
영업시간 : 11시 ~ 오후 7시
휴무일 : 매달 4번째 수요일 정기 휴무
연락처 : 0507-1392-0418
애견동반 : 실내 불가 , 실외 가능
주차장 : 카페 주차장 있음
방송이력 : 생생정보 1251회 , 막걸리타르트/쌀라떼







문경 산양정행소 역사



산양정행소 건물은 광복 전 1944년, 산양합동주조장으로 지금의 문경시 산양면에 자리를 잡았으며 , 1970년~80년대 막걸리 제조로 호황을 누렸으나 1998년에 폐업을 하게 되고 , 그 이후에는 주거용 공간으로 사용되다 2020년 5월 문경시청과 리플레이스라는 곳의 협업으로
카페로 다시 재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산양정행소의 뜻은 산양면이라는 지역명과 정행 ( 여행과 비슷한 말)의 단어가 만나 탄생되었다고 합니다.




문경 산양정행소 주차




산양정행소 카페 맞은편에 이렇게 전용 주차장이 있습니다. 주변이 약간 시골이라 길가 주변에도 자리가 많고 주차는 여유롭습니다.




산양정행소 메뉴





 



문경 산양정행소 방문 후기

반응형





옛 양조장을 개조하여 만든 카페라 그런지 카페 건물 외관이 약간 옛스럽습니다. 기차역 느낌도 나고요 !! 1944년부터 현재까지 78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유지해온 이 건물은 역사적 가치를 인정받아 산업유산으로 지정되었다고 합니다. 카페 바로 옆에는 강아지 동반이 되는 잔디와 야외 테이블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애견인이 카페와서 강아지와 잔디밭에서 차 한잔 하기 딱 좋은 곳이에요.


카페 입구에는 이렇게 아기자기한 소품들과 기념품들도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카페에서 음료 주문하고 기다리는동안 구경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산양정행소 건물 실내에 들어가게 되면 쾌적한 공간속에 넓은 간격의 테이블 배치, 그리고 깔끔한 인테리어가 반겨줍니다.
약간 옛날 박물관에 온 느낌도 들고 그렇더라고요. 천장 공간도 꽤 높아서 개방감이 참 좋았습니다.


요즘 트랜드 답게 베이커리도 기본적으로 만들어서 판매합니다. 여기도 소금빵이 있네요

 


양조장을 개조해서 만든 카페라 그런지 막걸리가 여기저기 전시되어있었습니다.


저희는 애완견 밤토리가 있기때문에 야외 테이블로 나와서 자리를 잡았습니다. 저희 말고도 강아지 데려오신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강아지들 보는 재미가 솔솔했습니다.




저희는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크림빵 , 스콘을 시켰는데 아메리카노와 베이커리 맛도 아주 좋았어요.^^
아메리카노 잔이 정말 시원해보이지 않나요?? 급 여름 분위기 나오네요.


예쁜 카페에서는 인증샷을 빼놓을 수 없죠!! 사진도 많이 찍었네요.^^




야외에는 카페에서도 기르는 고양이가 있어서 귀여운 고양이도 구경 할 수 있습니다. 저희 사진 찍는데도 어슬렁어슬렁 지나댕겨요. 사람 손타서 그런지 사람 안무서워해서 저도 귀워여해줬어요 . ㅎㅎ



끝으로



경북 문경에 여행 오실분이라면 한번쯤 들려보면 괜찮을 카페입니다. 특히 애견인이면 애견동반도 가능한 곳이니 소중한 애견과 함께 방문하여 추억을 만드는것도 좋을거같고요^^ 다시 문경에 가면 재방문 의사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