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

경북 가을 여행 추천! 문경 봉천사 개미취 꽃밭 ( 애견동반 가능 )

by 유용한정보제공 2022. 11. 21.
반응형
반응형

 

 

[ 여행지 정보 ]

 

경북 가을 여행 추천! 문경 봉천사 개미취 꽃밭

 

 




10월에 여행 갔다왔는데 이제야 포스팅하네요!! 인스타에서 핫플레이스로 유명햇던 문경의
개미취 꽃밭을 문경 당일치기 여행으로
다녀왔습니다.

 


문경 봉천사 개미취 꽃밭

 



주소 : 경북 문경시 호계면 봉서2길 201
개미취꽃 개화시기 : 9월 중순 ~ 10월 초
입장료 : 1인당 5,000원 ( 현금결제 , 계좌이체 )
주차장 : 전용 주차장
애견동반 : 개미취꽃밭은 애견동반 가능하나 절 입구부터는 들어가지 못하니 이점 유의하세요





 

 

 

 봉천사 개미취 꽃밭 주차 

 

 

 

 



봉천사 개미취꽃밭 가는길이 좋지 않다는 블로거 분들의 글을 보긴했는데 확실히 가는길이 좋진 않았습니다.
일단 길이 좁고 산속 깊이 올라가야하는 길이라 커브길이 워낙 많아서
운전 초보자분들은 정신 잘 챙기겨서 운전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봉천사 네비주소를 찍고가면 봉천사 비석이 보이는데 이게 보이면 입장 요금을 받는분이 앞에 계십니다.
요금 수납을 해야 봉천사 개미취꽃밭으로 갈 수 있으니 입장 요금을 지불하시면 됩니다.
현금 또는 계좌이체밖에 안되니 이점 유의하세요. 아 그리고 일반적인 매표소 이런거 생각하시면 안되고
그냥 아주머니 한분이 길에 서서 차량오면 막고 창문 열여서 입장 요금 달라고 합니다.


입장 요금을 내고 아주 조금만 들어오면 주차장이 바로나오니 찾기 어렵지 않습니다 쉬워요!! 화장실도 주차장에 있긴한데 저는 더러울거같아서 사용하지는 않았습니다.

 




 

 

 봉천사 개미취 꽃밭 관광지도

 



 

 


주차하시면 인스타에서 많이 보시던 그곳 개미취 꽃밭이 바로 눈앞에 보여집니다. 바로 사진찍고 즐기시면 됩니다.
개미취 꽃밭이 봉천사 절로 올라가면 또 개미취 꽃밭이 있는데요 여기가 산 고지대이다 보니 고지대 전망뷰가 보이는 곳입니다.
개미취 꽃다발도 봉천사 절에서판매하고 있더라구요. 저희는 그냥 안사고 사진만 많이 찍었네요 .
봉천사 절부터는 애견동반이 안되니 애견 동반 여행하시는분들은 이점 유의하세요



 

 

 

 문경 봉천사 개미취 꽃밭 방문 후기 








주차하고 바로 개미취 꽃밭으로 올라가는길이 있어서 천천히 걸으면서 구경했습니다. 저희가 갔을때가 약간 끝물이여서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지는 않더라구요. 굿굿!!!







입장료 5천원이 아깝지 않게 , 문경의 봉천사 개미취 꽃밭은 보라보라했습니다. 엄청나게 개미취 꽃들이 엄청 밀집되어있어서 정말 잘
가꿔놨더라고요. 인스타에서 왜 핫한지 알겠습니다.



마침 이날 하늘도 파랗고 너무 예뻐서 , 개미취 꽃밭 배경으로도 아주 좋더라고요.




정말 보라색 개미취 꽃들의 향연이였습니다. 그냥 막 찍어도 배경이 예뻐서 사진도 잘 나왔습니다.



저 위에 바위가 거의 이곳 포토존이라고 봐야하는데, 사진찍는사람이 바위 위로 올라가고 찍히는 사람이 아래 꽃속 사이에 있으면
아주 사진이 예쁘게 나옵니다.


바위에서 바라본 반대편 개미취 꽃 뷰입니다. 정말 이쁘죠

 

 

 

 

 


이렇게 바위에서 개미취 꽃밭 배경으로 찍어도 잘나와요!! 보라색의 향연입니다.

 



개미취 꽃밭 군락지가 정말 잘 관리되고 , 예쁘게 형성되어있어서 커플, 가족끼리 와도 아주 좋은 여행지인거 같습니다. 부지는 생각보다 그리 크지는 않았지만 사람들이 많이 몰리면 사진 찍기 힘들겠구나 생각했습니다.



저희 밤토리도 한번 개미취 꽃을 배경으로 사진 찍어줬어요 ㅎㅎ



주차장에서 바로 위로 올라가면 봉천사 절이 나오는데요 , 애완견 및 자동차, 자전거등이 출입이 안된다고 적혀있으니 준수해주세요.


봉천사 절에 오면 개미취 꽃다발 5천원에 판매하고있습니다. 사진 소품으로 찍으실분들은 구매하시면 되는데 저는 돈아까워서 안샀습니다. 다른 블로거분들은 봉천사 절 안으로 들어가면 도토리묵을 나눠준다고 했는데 저한테는
아무것도 안줬습니다.


봉천사 절에 올라와도 개미취 꽃들은 여기저기 많이 또 피워있습니다.


여기서도 사진 촬영할 곳 있으니 , 여기 봉천사 개미취 꽃밭에 오실분들은 천천히 즐기시면서 한바퀴 쭈욱 도시는걸 추천드리며 , 저같은 경우는 애완견과 같이 같기 때문에 , 애완견은 차에 두고 저 혼자 뭐가 있나 한번 볼 겸 올라와봤습니다.

 



 문경 봉천사 개미취 최종 여행 후기 

 



1. 장점

개미취 군락지의 보라보라한 개미취 꽃밭으로만 형성되어있어 참 예쁩니다.
애견동반이 가능하여 애견과 같이 방문 할 수 있습니다.

2. 단점

입장료 인당 5,000원에 비해 아주 비루한 화장실 ( 저는 재래식같이 생긴 간이용 화장실 같아서 그냥 참았습니다. )
생각보다 그리 크지 않는 부지 규모
가는길이 좁고 경사 및 커브가 심하다.


여행의 계절 가을에 예쁘게 많이 형성되어있는 군락지 봉천사 개미취가 한 창이니 ( 9월 중준에서 10월 초중순) 꽃 좋아하시는분들에게는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