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

충남 예산 여행지 :) 예당저수지 예당호 출렁다리 여행 후기 (애견동반 가능)

by 유용한정보제공 2022. 8. 21.
반응형

이번 주말 모임에 예산에서 만나기로해서.. 예산에는 예당저수지가 유명하더라구요!!

그래서 모든 음식점, 카페 , 여행지를 예당저수지로 포커스를 맞추고 여행갔다왔습니다.^^


 

[ 충남 여행 ]

 

예당저수지 예당호 출렁다리

 


 


주소 : 충남 예산군 응봉면 후사리 39
운영시간 : 매일 09:00 ~22:00
연락처 : 041-339-8287
입장료 : 무료
주차 : 전용 주차장 있음
애견동반 : 가능
출렁다리 길이 : 402m
준공일 : 2019년 4월 6일




주차장 


 

예당호 출렁다리로 네비에 검색하고 도착하면 전용 주차장이 바로 보이는데요~. 주차장은 3개로 나눠져있고 주차 안내원분들 안내대로 주차하시면 됩니다. 주차자리 주말인데도 여유있었습니다.

 

 

 

 

주차장에서 내리니 바로 예당호 출렁다리가 멀리서도 보이네요^^. 얼마나 출렁출렁거리는 다리일지 궁금해집니다. ㅎㅎ



 

 

 

 

예당호 출렁다리 방문후기 








주차를 하고  내려오면 횡단보도가 있는데.. 여기를 건너가면 바로  예당호 출렁다리가 나옵니다.^^.  신호등이 없으니 건너실때 주의하시어 건너셔야해요  !! 

 

 

이때 비가 엄청나게 많이오고 바로 날이 좋아져서.. 하늘이 정말 이뻤습니다. 예당호 출렁다리와 하늘의 조합이 참 좋았던 날이에요


 

 

예당호 출렁다리는 운영시간은 12월~2월까지 09:00 ~20시까지 운영하고 , 3월~11월에는 09:00~22시까지 운영을 합니다.

 

예당호에 출렁다리만 있는게 아니고, 음악분수 및 레이저, 빔 영상쇼 등 볼거리를 많이 제공을 하고 있어요 !! 저는 시간관계상

음악분수까지만 보고왔고, 레이저,빔 영상쇼를 못보고와서 좀 아쉬웠어요

 

 

 

 

느낌있는 여행의 예산 8미 , 8가지 음식이 소개되고있네요 ㅋㅋ 아쉽게도 저는 오리주물럭을 먹구 왔는데 저기에 해당은 안되네요 ㅎㅎㅎ

 

 

 

 

예당호 출렁다리 바로 앞 카페도 있습니다. 더우신분들은 카페에 앉아서 예당호 출렁다리 뷰와, 음악분수를 같이 감상하셔도 좋을거같네요

 

 

 

 

조금 더 들어오니 바로 출렁다리가 보이네요^^. 언능 올라가보겠습니다.

 

 

 

 

출렁다리 올라가는길도 이렇게 잘 꾸며져있네요!! 예산군청 일 잘하는거같아요 ㅎㅎ

 

 

 

 

예당호 출렁다리에서 인증샷 한번 찍어주고 갑니다 ㅋㅋ

 

 

 

 

야외공연장도있고, 둘레길도 있고, 출렁다리등 다양하게 구성되어있습니다.

 

 

예당호 출렁다리 야경인데.. 오 생각보다 꽤 이뻤네요^^

 

 

 

 

예당호 출렁다리 높이가 꽤 되네요... ㄷ ㄷ 제가 고소공포증과 , 물 무서워하거든요 ㄷ ㄷ. 수영도 접영까지 다배웠는데도..이상하게 깊은 물은 무섭더라구요. ㅎㅎ 긴장됩니다.

 

 

 

 

술을 드신후에는 출입하지말라는 주의 팻말이 있네요..!! 술먹고 들어가면 물에 빠질수도있으니 조심하셔야합니다.^^

 

 

 

 

생각보다 예당호 출렁다리 높이가 꽤 높습니다. 멋지네요

 

 

 

 

출렁다리 중간에는 배수로같은 곳을 쳐다보면 아래 물이 보이네요 ㄷ ㄷ ㄷ 무섭습니다 ㅋㅋㅋㅋ

 

 

 

 

 

출렁다리진입하면서 좌우 보이는 뷰 사진입니다. 너무 이쁘네요 ㅎㅎ.

 

근데 다리가 진짜 출렁출렁거리더라구요 ㅎㅎㅎ

 

심하게 흔들거리는건 아니라서 저도 재미나게 즐기면서 갔습니다.

 

 

 

 

200미터 좀 넘게 걸으니 중앙 타워가 보이네요. !! 중앙타워에서도 위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구요~ 저 위로 올라가면 뷰가 더 잘보이겠네요

 

 

 

 

출렁다리 우측에는 음악 분수쇼에 사용 될 물 호수들인가봅니다. 얼마나 멋지게 나올지 기대하면서 계속 걷습니다.

 

 

 


중앙타워에 도착해서 찍은 주변 사진들이고요, 분수쇼를 보기위해 많은 분들이 여기서 분수쇼를 기다리고 계시네요 ㅎㅎ

 

 

 

 

제가 들어온 다리 입구 반대편쪽 다리입니다. 여기서도 사진찍으면 잘 나오더라구요^^

 

 

 

 

중앙 타워에서 꼭대기로 한번 올라가보겠습니다.

 

 

 

 

와우.. 계단 올라갈수록 엄청 높아지네요 ㄷ ㄷ ㄷ

 

 

 

 

꼭대기 올라오자 음악 분수쇼가 진행 되더라구용 ~!! 사람이 너무 많아서 중앙 타워 꼭대기의 모습은 많이 못 찍었습니다.ㅠㅠ

 

 

 

 

타워 주변 모서리에 이렇게 강화유리로 아래가 훤히 보이게끔 만들어 놓은곳도있어요 !! ㅎㅎㅎ 저는 그냥 무서워서 힐끔 보았네요

 

 

 

 

음악 분수쇼가 시작되고 , 역쉬나 예상했던곳에서 물줄기가 뿜어져 나옵니다.

 

음악 분수쇼 보실때 드리는 팁은 중앙타워 꼭대기층으로 올라가서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냥 다리에서 보시면 분수쇼 물이 엄청 튀기때문에 .. 찜찜하실수도 있어요 ㅠㅠ 깜작놀랬습니다 ㅋㅋ

 

 

 

 

음악도 나오고 분수도 나오니.. 시원시원했습니다. ㅎㅎ 예산에 이런곳이 있을 줄은 몰랐네요

 

 

 

 

저희는 분수쇼 보다가 저녁 식사 예약이 잡혀있어서.. 저녁 먹으로 이동하러 예당호 출렁다리 여행을 마무리하게 되었네요


 

 


최종 후기


볼거리 : ★★★★☆
추천도 : ★★★★☆


예산 가시면 예당저수지 예당호도 구경하시고, 출렁다리도 체험하시면 참 좋으시걸같네요^^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예산을 가신다면 여행지로 추천드립니다.

 


예당호 출렁다리 근방 이쁜 카페 


https://sm0078.tistory.com/380

 

예산 예당저수지 뷰 맛집 카페 이앙 !! 분위기 좋아요

[ 카페 리뷰 ] 충남 예산 카페 이앙 이번 연휴에는 지인들 만나러 예산에 방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예산에는 처음 놀러가보는데요 ~ 여기에 구경할게 머가 있을까 했는데..예산에는 예당저수지가

sm007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