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

[세종 여행] 세종 금강보행교 이응다리 야경 나들이!!

by 유용한정보제공 2022. 8. 8.
반응형

 

날도 덥고.. 밥 먹고 좀 걸어볼까 하여  청주 인근으로 찾다가 세종 금강보행교 이응다리가 얼마전에 생겼다는 소식이 불현듯 생각나..

코스트코도 들릴겸  세종으로 향했습니다. 

 


 

 

주소 :  세종시 연기면 세종리 548-15

개방시간 :  06:00 ~ 23:00 

야경 타임 :  해지는 시간 ~ 23:00

원형다리 길이 : 1446M 

입장료 : 무료

주차비 : 무료

애견동반  : 가능 

주차장 :  북쪽 주차장, 남쪽 세종시청 주차장

전망대 가려면 북쪽 주차장을 추천드립니다.

 

 

 

 


 

[ 금강보행교 이응다리 주차장 안내 ]

 

 

 

저는 처음 가보는거라 세종시청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 금강보행교 남측 입구로 들어갔는데요...  전망대를 보려면. 북측 입구로 들어와야 바로 볼수있다고 합니다. ㄷ ㄷ ㄷ. 전망대 보시려는 분들은 북쪽 주차장에 주차하셔요 ㄷ ㄷ 

 

세종시청 주차장

주말인데도 세종시청 주차장은 아주 널널했습니다..  주차 게이트도 다 오픈되어있구요^^.   주차장이 널널했던 이유는 폭염땜에 그러지 않을까싶네요 밤에가도 완전 더웠습니다. ㅠㅠ

 

 

 

 


 

 

[ 세종 금강보행교 이응다리 보행자 코스  ] 

 

 

 

 

 

세종 금강보행교 이응다리

 

세종시청에서 주차하고 50미터 걸어가면 바로 남측 입구로 나오고요~!!  보행자는 계단을 따라 위로 올라가게 되어있고,  자전거 이용자들은 바로 자전거 쪽 라인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날씨 좋을때 자전거 타러 와도 아주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  세종시민들은 좋겠네요 

 

 

세종 금강보행교 남측입구

 

보행자 측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올라가는 길이 나오게 됩니다.   날이 더우니 찬찬히 걸어갑니다 ㅎㅎ.  중간중간 led 조명으로 해놓은것도 참 잘해놨더라구요. 

 

세종 금강보행교 이응다리

 

오 ~!! 금강보행교 이응다리에 진입하자마자 멋진 야경이 펼쳐지네요~!!  led조명이 금강에 반영된 모습이  야경의 멋을 한껏 더 뽐내고있네요 

 

세종 금강보행교 이응다리

 

 

이응다리는 아래층은 자전거이용자들이 이용하고 위에층은 보행자들, 운동하는사람들이 이용하게 끔 되어있어 아이들이 있으신분들은 데리고오셔서 안전하게 놀다갈수있을거같아요 

 

 

 

세종 금강보행교 이응다리

날이 폭염인데도 사람들이 엄청 많이 계시더라구요 ㄷ ㄷ ㄷ.   요렇게 주변 돌아보면 야경 보는 맛이 솔솔합니다. 

 

요건 시소인데.. led뽕을 엄청 넣어놨어요 ㅎㅎ 아이들은 아주 좋아라 할거같아요 ㅎㅎ 

 

 

 

이응다리 중간중간 즐길거리 및 체험할 수 있는 것들을 잘해놨더라구요...  요 사진은 흔들흔들 징검다리인데.. 별 위에 올라가면 흔들흔들거립니다. ㅎㅎㅎ  

 

 

 

 

안그래도 이날 엄청 더웠는데 이렇게 분수처럼 물도 뿌려주는 곳도 있어요 ㅋㅋㅋ   

 

세종 금강보행교 이응다리
세종 금강보행교 이응다리

 

이응다리의 야경은  led 조명색상이 주기적으로 변경되어  보는 재미가 솔솔합니다.

 

세종 금강보행교 이응다리

중간중간 쉬어갈 수 있게 벤치와 테이블이 곳곳에 비치되어있고,  태양광 조명도 있습니다. 

 

 

중간중간 하층으로 내려갈 수 있게  계단 과 엘리베이터가 있습니다.  

 

 

이응다리 중간 중간에 저런 빛나는 나무가 있는데 여기에 은근 사람들이 몰려있길래 먼가 봤더니  무료로 사진 촬영이 가능한  촬영 기계가 있더라구요 ㅎㅎㅎ   사진찍을려고 줄 서있는 거였네요 ㅎㅎ 

 

 

저는 그냥 더우니까 저런게 있구나 하고 그냥 패스했습니다. 애덜한테는 좋은 추억으로 남기술도있겠네요^^

 

 

세종 금강보행교 이응다리의 보행로를 잘보면  좌측 노면 , 우측 인도로 구분되어있습니다.    인도는 그냥 걷는 사람들용 ,  좌측 노면은 운동하는 사람들 용으로 보시면 될 거 같네요 ^^. 세종시는 이런 부분을 아주 세심하게 잘 만들어 놨어요

 

세종금강보행교 이응다리

 

 

요런 신기한 그네도 있습니다 ㅎㅎㅎ 타볼려고하니 엉덩이 앉는 부분에 벌레들이 ㄷ ㄷ 그냥 패스했습니다 ㅎㅎ 

 

 

세종 금강보행교 이응다리

 

좀 더 멀리 가보려고했으나 제 이마와 얼굴, 등에는 땀이 홍수나도록 나서.. 여기까지만 보고  돌아가기로 했습니다 ㄷ ㄷ 너무 더워요

 

 

다시  남측입구로 돌와왔습니다. 차에 원격 리모컨으로 에어컨부터 빠방하게 돌려놨어요 너무 덥네요 ㅎㅎㅎ   여름에 여기 오실분은 저녁 9시이후에 오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세종 금강보행교 이응다리 자전거 도로 ] 

 

 

 

 

 

 

자전거 도로도 궁금해서 한번 하층으로 내려가봤는데요~!! 역쉬 신도시 답게.. 아주 깔끔하게 자전거도로가 구성되어있네요 

다음에는 자동차에 자전거도 넣어서 가지고와서 한번 타봐야겠어요 

 

지나가다 보니 저런 신기방기한 자전거도있길래 알고보니 자전거 대여점이 근방에 있어요 ㅎㅎ  근데 가격은 좀 사악한 편인거 같더라구요

30분에 15,000원정도 하는거같습니다.   

 

 


 

[ 세종 금강보행교 자전거대여샵 가는 길 ] 

 

 

 

남측 입구 정면으로 봤을때 우측으로 빠지면 공용화장실있는데 그쪽으로 좀만 올라가면 자전거 대여점이 나오니 참고해주세요 

 

 

 


 

 

[ 세종 금강보행교 이응다리  양우산 , 강아지 배변봉투,물티슈, 위생장갑 무료 대여 ] 

 

 

 

 

낮에는 더우니까 세종 금강보행교 입구에  양우산도 무상 제공을 해주네요 ^^.  낮에 오시는분들은 참고하시어 양산이 없으면 여기서  가져갔다가 반납하시면 됩니다.  

 

양우산 옆에는 강아지들을 위해서  배변봉투, 물티슈 위생장갑등도 무상으로 제공해줘요...ㅠㅠ 세종시 배려 완전 짱이네요 

 

혹여나 못챙겨오신 강아지주인분들께서는 여기 남측입구에서 챙겨가시면 됩니다.  

 

지나가다 보니 저런 신기방기한 자전거도있길래 알고보니 자전거 대여점이 근방에 있어요 ㅎㅎ  근데 가격은 좀 사악한 편인거 같더라구요 

30분에 15,000원정도 하는거같습니다.   

 

 


 

[ 최종 후기 ] 

 

 

제가 살고있는 청주와는 완전 클라스가 다른 세종시민을 위한 이런 편의시설.. 너무 부럽구요 ㅠㅠ

 

 청주시 공무원들은 어떻게 일을 하는건지 참... 답답하다는 생각이 절로 드네요 !!  

 

제가 갔을때는 아주 더운 여름 폭염주의보 였을때 간거라..  많이 못봤지만..  

 

날씨 선선하게 아주 좋을 봄,가을에 가면 아주 좋을거같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볼거리도 많고, 즐길거리도 많아서..  운동을 하거나. 산책을 하거나 또는 자전거를 

 

타러 나오기 아주 좋은곳임에 틀림이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세종시 인근에 사는분들이면 추천드립니다 ^^

 

 

편의시설 :

화장실청결도 :

야경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