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맛집리뷰:) 꼬리곰탕 맛집 전북 고창 가마솥곰탕 (Feat 토요일은 밥이 좋아 !! 내돈내산 )

by 유용한정보제공 2021. 12. 27.
반응형


크리스마스는 다들 잘 보내셨나용??ㅎㅎㅎ 저희는 크리스마스때 전북 고창에 가마솥곰탕 을 들려봤어요 !!
요즘 토요일은 밥이 좋아에서 맛집 투어 엄청 다니잖아요.. 그중에 꼬리곰탕집이 나온 적이 있는데 맛이 있어 보여서
크리스마스때 고창으로 고고했습니다. ㅎㅎ

주소 : 전라북도 고창군 고수면 고인돌대로 1438
전화 : 063-564-0988
휴일 : 매주 월요일 휴무




가는데 눈이 엄청 오더라구요 ㄷㄷㄷ 충북은 눈 하나 안왔는데.. 전라도는.. 장난아니였어요 ..ㄷㄷㄷㄷ 집에 못가는줄 ㅎㅎ 요즘 재미있게 보는 프로그램 중 토요일은밥이좋아에서 다녀온 곳 꼬리곰탕집 가마솥곰탕을 먹고.. 상하목장으로 가는 일정으로 여행 출발을 했습니다. ㅎㅎㅎ

네비 찍고가면 요렇게 넓직한 주자창이 나옵니다. 눈이..ㄷㄷㄷㄷ 전라도와 강원도만 내린듯 ㄷㄷㄷㄷ

건물이 무언가 옛스럽고 전통 스러운 느낌의 인테리어입니다. ㅎㅎㅎ

이날 영하 10도가 넘은 날씨여서...ㄷㄷㄷ 후딱 사진 찍고 안으로 들어갑니다 ㅎㅎㅎ

입구에는 모범음식점 명패가 걸려있네요^^

코로나 열체크와 QR체크인 하시고 들어가셔야합니다^^

1층 중앙에는 화목난로도 들어가있네요 ㅎㅎ 엄청 더울듯 싶어요

내부 인테리어도 무슨 향토방 마냥 옛스럽습니다. ㅎㅎㅎ

2시간 40분을 운전해서 왔더니 엄청 배가고프니 메뉴판부터 잡아봅니다 ㅎㅎㅎㅎ

모든전골, 꼬리곰탕, 도가니탕, 갈비탕 , 설렁탕 , 특선요리 및 술등을 판매하고있어요 메뉴만 봐도 진한 국물류의 음식이 주 메뉴인걸 알 수 있네요 ㅎㅎㅎㅎ 저희는 꼬리곰탕 하고 갈비탕 시켜봤어요 ㅎㅎ 물은 셀프입니다 ㅎㅎ

기본 밑 반찬들이 나왔는데 , ㄷㄷㄷ 갓김치..ㄷㄷㄷ 엄청 맛나요 ㅋㅋㅋ

주문한지 5분정도 지나서 저희가 시킨음식이 나왔어요. 요건 갈비탕입니다 ㅎㅎㅎ

요거슨 꼬리곰탕이에요 ㅋㅋㅋ 이렇게 봐서는 머가 꼬리곰탕인지 , 갈비탕인지 헷갈립니다. ㅎㅎㅎㅎ 간은 밑반찬으로 나오는 새우젖으로 하라고 사장님께서 말씀하셔서 새우젖으로만 간을 맞춰서 묵었습니다. ㅎㅎㅎ

크~~ 꼬리곰탕의 고기붙은게 아주 실해보입니다 ㅋㅋㅋ 먹어보니 고기질은 아주 좋고 부드러워서 찐한 곰탕 국물이랑 먹기 딱 좋았습니다. 쫄깃하면서도 부드럽고 뼈와 살이 아주 잘 분리되어 먹기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요건 갈비입니다 ㅎㅎ 갈비도 고기는 부드러우며, 고기 질 또한 매우 굿 이였어요 ㅎㅎㅎ

갈비살 말고도 요렇게 얇고 쪼그마한 고기들도 들어가있어서 밥 말아 먹기 아주 딱 좋아요 ㅎㅎㅎ

찐한 곰탕 한번 묵고 갓 김치 한번 묵어주면 아주 끝내줍니다 ㄷㄷㄷㄷ

깨끗하게 클리어 해부렸습니다 ㄷㄷㄷ 배도 고팠고... 음식 맛도 좋아서... 허겁지겁 묵었네요 ㅋㅋㅋ

계산하러 나오면서 봤는데 1층 중앙에 화장실 있고요 , 이층계단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더라구요

2층은 넓은 창가에 테이블이 위치해 있어 오늘 같이 눈이 많이 내린날에는 뷰가 참 좋을 듯 싶어요 ㅎㅎ


일단 꼬리곰탕과 갈비탕의 국물은 부드럽고 진하며, 진한 국물맛이 어우러져서.. 고기랑 같이 묵으면 아주 맛나요 고기 질도 부드럽고 좋습니다. 음식 시키면 빠르게 음식이 나와서 테이블 회전률도 좋을 듯 싶구요 . 일단 식당 테이블수도 많아서 웨이팅을 하거나 하지 않아도 될 거 같습니다. 전 방송이 나간후에 갔는데도 테이블은 넉넉한 편이였습니다. 단 아쉬운 점은 꼬리곰탕 가격이 15,000원인데.. 고기 양은 적더라구요. 요게 참 아쉬웠습니다.  



가마솥곰탕 토요일은 밥이좋아 방송 캡쳐 본


https://youtu.be/mtQwA9rY6WU

반응형

댓글